All about 홍명보 : hmb20.com
 
Home > 홍명보 > 보도자료
 

제목: 홍명보 감독, 국민포장 수상…청소년 육성 및 보호 공로
이름: 운영자


등록일: 2017-07-14 11:02
조회수: 671 / 추천수: 150


재단법인 홍명보장학재단 홍명보 이사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한다.

홍명보 이사장은 1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2017 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한다.

국민포장은 정치•경제•사회•교육•학술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 또는 공익시설에 다액의 재산을 기부하였거나 이를 경영한 자 및 기타 공익사업에 종사하여 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홍명보 이사장은 운동선수 출신으로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표창 분야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한다.

홍명보장학재단은 지난 1997년 홍명보 이사장의 일본 프로축구 이적료를 출연해 홍명보장학회를 설립해 홍명보장학재단으로 발전시켰다.

지난 2003년부터 해마다 자선축구경기를 개최하여 얻은 수익금 22억2천만원을 소아암 환자 돕기, 저소득층 아동 돕기, 장애인 돕기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원해 온 공로와 2002년부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축구 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유소년 축구 유망주 35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장학금 및 장학 물품을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금까지 다양한 공익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국민포장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하여 홍명보장학재단 홍명보 이사장은 “뜻하지 않았던 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명보장학재단은 올해에도 자선축구경기를 비롯하여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수여, 역대 장학생 오찬, 수비수 육성 프로젝트 등 한국 축구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마이데일리 김종국 기자  2017.7.13(목)
-추천하기     -목록보기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 이전글: 홍명보의 계속되는 선행, 스포츠테이프 유소년에 지원
▽ 다음글: 홍명보어린이축구교실, 중국 유소년 축구 발전 협약 체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DQ'Style 
 
-->
 
스크롤될내용 끝-->